아직 이 프레임셋의 이름은 정하지 않았습니다만 아마 'THE' 로 붙여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THE' 의 의미는 유일한, 딱 하나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만든 프레임이 단 하나도 같지 않을것 이라는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유일한 프레임이라는 의미로 'THE frame' 입니다.
“프레임은 간단명료하고 우아하다.”
우리가 프레임을 디자인할때 가장 깊이 고민했던 부분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아야한다.' 였습니다.
우리는 흔히 명작 이라 불리는 프레임 들을 깊이 관찰하고 탐구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첫 올 라운드 디스크 프레임셋을 제작하면서 가장 간단명료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찾기위해 수많은 튜브 디자인을 그려보고 평가하였습니다.
그 결과 원형튜브에 가까운 타원 형상의 튜브셋이 가장 오래보아도 질리지 않는 우아한 디자인임을
확인했습니다.
1-1/4인치 테이퍼드 헤드튜브는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우아하게 최신의 로드바이크 트렌드에 맞춰 타원형상의 다운튜브와 맞물려 강한 헤드강성과 안정된 조향성을 보장해줍니다.
다운튜브는 헤드부분은 위아래가 더 긴 타원 형상이고 바텀브라켓 쉘 부분은 좌우가 더 넓은 타원형상이며
이는 바텀브라켓쉘과 함께 좌우 페달링 강성을 높여줍니다.
탑튜브는 양옆이 넓고 위아래가 좁은 옆에서 보기에 얇은 형상으로 좌우 비틀림강성을 확보해주며 주행시 상하 진동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싯튜브는 27.2mm 싯포스트를 사용하며 바텀브라켓 쉘로 가면서 넓어지는 좌우 비대칭 구조로 레이업시 내부 두께를 달리하여 강한 비틀림강성을 확보해주어 페달링시 동력손실을 줄여줍니다.
싯스테이 또한 12mm 두께의 좌우로 넓은 위시본 형상으로 상하 진동 흡수에 도움을주며 좌우 비틀림강성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자전거 프레임에서 가장 동력전달에 핵심역할을 하는 체인스테이는 보다 두껍고 강하게 설계 하였습니다.
바텀브라켓쉘 부터 드랍아웃까지 연결되는 각각의 단면 프로파일에 대해 우리는 많은 계산과 분석으로 최적의 프로파일과 두께를 조절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좌우 비대칭구조로 프로파일이 90도로 돌아들어가는 트위스트 구조의 체인스테이를 설계하였습니다.
자전거 프레임에서 중요한 것은 물론 프레임의 강성이나 안정성도 있지만 다른 부품들과 연결되는 케이블라인 또한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전거의 미적인 관점이나 공기역학적인 관점에서 우리는 모든 케이블은 내부에서 연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이는 커스텀프레임 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우리는 이를 실현하기위해 가능한 모든 사이즈의 지오메트리를 그려보고 분석하여 우리의 튜브셋으로 제작된 모든 커스텀 프레임의 인터널 케이블라우팅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모든 케이블은 큰 꺾임이 없이 유연하게 직선으로 뻗으며 이는 변속과 제동시 부드럽고 가벼운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프레임에 맞추어 우리만의 포크 또한 설계하였습니다.
우리가 제작한 아름다운 포크는 따로 크라운레이스를 장착하지 않고 바로 헤드튜브의 베어링과 연결되며 부드러운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25mm두깨의 프로파일에서부터 49mm에 이르는 포크크라운까지의 프로파일은 앞뒤 진동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장거리 라이딩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해줍니다.